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샤오미 미밴드6 페어링 기기변경 방법과 공장초기화하기

by Il3 2021. 7. 17.

샤오미 미밴드6는 가성비가 좋지만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에 비해 화면 크기와 성능이 부족하긴 합니다. 그래도 메시지, 알람 외에도 수면 패턴 등을 기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 쓰고 있는 공기계에 페어링 해서 사용하면 참 편한데요. 샤오미 미밴드6 공장초기화 한 다음 기기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미밴드6와 페어링 기기변경을 하려면 먼저 미밴드와 연결된 스마트폰과 연결 해제 한 다음 새로 페어링 할 기기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 기기와 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밴드6 페어링 기기 변경하기 

1. MI FIT앱을 실행해 MI 스마트 밴드6을 터치합니다.

2. 맨 아래에 있는 연결 해제를 눌러줍니다.

3. 해제가 된 다음 새로 페어링할 기기에 Mi FIT앱을 설치 한 다음 등록합니다.

 

이때 알아 둬야 할것은 메뉴 순서나 알람과 같은 설정은 미 밴드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설정을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해주거나 아니면 수작업으로 하나씩 확인하며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공장초기화 하기

공장초기화는 공장에서 출고된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능은 미밴드에 기록된 데이터를 한 번에 지우고 싶을 때 하면 되는데요. 미밴드 6의 화면을 터치해 세팅 메뉴로 들어갑니다. 세팅 메뉴에서 공장초기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공장초기화를 하면 다시 페어링을 해줘야 하기때문에 공장초기화를 하기 전에 먼저 Mi Fit 앱에서 연결 해제를 한 다음 진행하세요.

 

샤오미 미밴드6 카톡, 전화, 문자알림과 날씨 및 도시추가 방법

가성비 스마트밴드로 알려져 있는 샤오미 미밴드6에는 수면 패턴이나 심박수 측정 등 건강 관련된 기능도 있지만 알림 기능이 정말 유용합니다. 업무나 지하철 같은 공공장소에서 소리를 해두

fullarabbit.tistory.com

 

정리

 

기기만 바꾸길 원한다면 연결 해제를 한다음 다시 페어링을 해주면 되지만 수면 패턴이나 운동기록을 모두 지우고 다시 기록하고 싶다면 Mi FIT앱을 지우고 공장초기화를 하면 됩니다. 이때 데이터를 모두 지우고 기기까지 모두 바꾸려면 먼저 페어링을 끊고 나서 공장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