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배송 이용할 때 택배가 배송 도착 예정 시간보다 빨리 오면 상관없지만 늦게 온다면 짜증도 나고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쿠팡 배송 예정일 지나서 배송 조회를 해보면 보통 1~3 영업일 내 도착예정이라는 문구로 바뀌어 있는데요. 영업일 내 도착이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도대체 언제 온다는 말인지 알아볼게요.
쿠팡 영업일 내 도착 예정 뜻
'영업일 내'라는 말이 길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하나씩 뜯어서 쉬운말로 바꿔보면 택배 일하는 날에 보낸 다는 말입니다. GS편의점 반값 택배도 주말에는 안 하듯 쿠팡도 쉬는 날이 있습니다. 쉬는 날 지나 일하는 날 기준으로 1~3일 내 택배를 보내준다는 말이에요. 예를 들어 오늘 도착예정이었지만 안 왔다고 해볼게요.
영업일은 2일, 5일 ,6일이 될 수 있습니다. 1~3일 영업일 내라는 말은 늦어도 6일에 도착한다는 말이죠. 그래서 1~3 영업일 내 도착예정이라면 평일 기준 늦어도 3일 후에 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외 구매 상품이라면 3~5 영업일 내 도착예정 문구가 나오기도 합니다.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다리면 원하는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급하게 필요해서 다음날 새벽이라도 필요하다면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한 다음 쿠팡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