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통신사를 결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관성이 있습니다. KT 통신사를 결정하고 수십 년을 사용하면서 가족 모두가 같은 통신사를 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특별한 계기가 없으면 통신사 이전 결정은 참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휴대폰 요금을 줄이고자 KT M 모바일 모두다 맘껏 요금제 로변경했습니다. KT M 모바일 모두 다 맘껏 요금제 사용 후기 글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선택하기까지 몇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어떤 통신사가 좋은지 그리고 어떤 요금제를 사용할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런 어려움들은 대리점 가면 직원들이 다 해줘서 몰랐던 거 같네요.
그래서 알뜰폰 브랜드는 '2023년 2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순위' 중 상위권에서 골랐습니다. 그리고 요금제는 가격, 데이터 제공량과 데이터 속도 위주로 골랐습니다.
그 결과 KT M 모바일 모두 다 맘껏 100 GB++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KT M 모바일 모두다 맘껏 요금제 선택 후기
KT M 모바일 요금제에서 인기가 있는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11 GB++'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11GB 받고 매일 2GB를 받는 요금제입니다.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을 안 본다면 충분한 양입니다. 웹툰을 보거나 검색 등 웹서핑 하는 데는 충분하고 넘치죠.
모두다 맘껏 11 GB++ 요금제
- 기본 데이터 11GB + 일 2GB + 최대3Mbps
- 전화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문자 : 기본제공
- 가격 : 33,900원 (글쓴날 기준)
하지만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자주 영상을 보게 된다면 이 요금제는 부족합니다. 거기다 11GB를 다 쓰고 매일 주는 2GB를 다 쓴다면 데이터 속도가 최대 3 Mbps가 나올 정도로 작게 나옵니다. 이 속도는 720p의 낮은 화질로 영상을 볼정도입니다. 그래서 금액을 좀 더내서 모두다 맘껏 100 GB++ 를 선택했습니다.
모두다 맘껏 100 GB++
-기본 데이터 100GB+ 5 Mbps
-전화 : 무제한
-문자 : 기본제공
-가격 : 39,600원(글 쓴 날 기준)
제공되는 기본 데이터를 다 쓰고도 속도가 5 Mbps 정도 나옵니다. 데이터 속도는 영상을 보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KT M 모바일 요금제 KT 일반 사이에 데이터 속도도 비교를 해봤습니다. 속도 차이는 조금 나긴 합니다.
그럼 모두다 맘껏 100 GB++ 요금제 가격으로 어떤 KT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LTE 기준으로 데이터 ON , Y데이터 ON, LTE 디렉트 45 정도가 있습니다.
비교해 보면 모두다 맘껏 100 GB++ 요금제는 LTE 디렉트 45와 같네요. 물론 데이터 ON 또는 Y데이터 ON의 경우도 요금을 올려 '비디오 플러스' 등급으로 하면 같아집니다. 대신 요금이 3만 원 정도 비싸지네요. 알뜰폰 요금제만 두고 비교해 봐도 알뜰폰이 더 저렴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를 넉넉히 쓰면서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KT 멤버십 또는 제휴 혜택 등을 자주 쓰는 분들 또는 고객센터 문의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는 알뜰폰은 좋은 선택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KT 멤버십 포인트 소비 보다 휴대폰 요금을 줄이는 게 더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KT M 모바일 모두다 맘껏 요금제 사용 후기
몇 달째 KT M 모바일 모두 다 맘껏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지하철이나 장시간 버스를 타야 할 때도 끊김 없이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터널을 지날 때는 안 터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금도 기존보다 3만 원 정도 줄여 만족하고 있네요.
또 KT M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 걸 일이 없어서 고객센터 대기 시간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고객센터가 필요할 만큼 큰 문제가 없긴 합니다. 알뜰폰 KT M 모바일 대리점 개통 방법은 없습니다. 직접 셀프개통 해야 합니다.
KT M 모바일 번호이동 하면서 셀프개통 순서를 기록해 뒀습니다. 인내심만 있다면 10분이면 혼자서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셀프개통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