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선물이나 고마움을 표현할 때 카톡 선물하기로 스타벅스나 치킨 기프티콘을 주곤 합니다. 하지만 이외에 비타민 음료나 빵 등을 받는다면 그 매장에 자주 가지 않으면 까먹곤 합니다. 그러다 보면 기프티콘 기간이 만료가 돼 알림이 오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기보다는 환불을 하는 게 더 나은 것 같네요. 왜냐하면 그만큼 자주 안 쓴다는 말이니까요.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 기프티콘 환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방법
받은 기프티콘을 환불하려면 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만료가 되야합니다. 받은 기프티콘에는 유효기간이 적혀있는데 선물을 받은 시점으로부터 3개월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이후 만료일이 다가오면 연장 알림이 오고 연장을 하지 않으면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하단 메뉴 더보기를 누릅니다.
- 다양한 서비스 아이콘 중 선물하기를 누릅니다.
- 상단 메뉴에 선물함을 눌러 만료가 된 기프티콘을 선택합니다.
- 하단에 취소/환불 버튼을 누릅니다.
- 받은지 얼마 안 된 기프티콘은 교환권 저장 버튼만 있습니다.
- 만료되기 몇일전이라면 연장하기 버튼이 생깁니다.
- 만료가 되면 연장하기 버튼에 취소/환불 버튼이 생깁니다.
-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준 다음 환불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 팝업창에는 환불과 선물을 보내준 사람에게 알림 여부를 알려주는데 환불금액은 구매액의 90%만큼만 입금됩니다. 즉 10%가 수수료로 빠집니다.
- 팝업창에는 선물을 보내준 상대방에게는 알림이 가지 않는다고 알림을 줍니다.
- 영업일 기준 3일이내 즉 회사가 일하는 날 기준으로 3일 이내에 환불 금액이 입금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시 상대방 알림 여부
기프티콘을 누군가에게 보낼때 취소 및 환불 여부는 보내는 사람에게 권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프티콘에 적힌 유효기간이 지나면 권한은 선물을 받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그래서 유효기간 기준으로 끝나기 전에 거절을 누르면 상대방이 알지만 만료 후에는 상대방을 알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