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에어팟 2세대에 이어 에어팟 3세대를 출시했습니다. 가격으로 비교해보면 2세대와 프로 사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새로 에어팟을 구매할 분들이라면 3세대와 프로 중에 고민이 될 텐데 두 제품의 차이점을 보고 구매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3세대와 프로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착용 형태입니다. 프로는 귓구멍(외이도)에 쏙 들어가는 느낌이라면 3세대는 귓바퀴에 딱 맞게 걸쳐지는 느낌입니다. 이렇게 착용 형태가 달라 평소 사용하는 습관이나 선호하는 이어폰 모양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판단기준입니다. 이외에도 노이즈 캔슬링 여부, 공간 음향 지원 여부, 배터리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와 프로 차이점
광고
외형
에어팟 3세대는 커널형인 프로와 다르게 오픈형으로 출시됐습니다. 외형이 다르게 출시되다 보니 오픈형과 커널형 중에 평소 어떤 형태를 선호하는지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겠습니다. 각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
- 이어폰의 소리 나오는 곳이 귓구멍(외이도)에 쏙 들어가 있다 보니 소리가 직접적으로 들려 선명하게 들립니다. 거기다 귀마개처럼 귀를 막는 효과가 있어 기본적으로 외부 소리 차단 능력이 좋습니다.
- 장시간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다 보면 귀가 아플 수가 있습니다.
오픈형인 에어팟 3세대
- 귓구멍을 막는게 아닌 귓바퀴에 걸치다 보니 커널형에 비해서 주변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다 보니 오로지 음악을 듣는 몰입감이 떨어지긴 합니다.
- 커널형에 비해 착용감이 가볍고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덜합니다.
콘텐츠
통화음질
외형이 다른만큼 통화음질도 차이가 있는데요. 조용한 곳에서는 에어팟에어 팟 프로가 더 선명하게 들리지만 카페나 지하철처럼 주변 환경이 시끄러운 경우에는 에어팟 3세대가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됐습니다. 다시 말해 시끄러운 장소에서 전화를 많이 한다면 에어 팟 프로보다는 에어팟 3세대가 통화 음질면에서 더 낫습니다.
가격
그 외 다른 차이점 노이즈 캔슬링 , 공간 음향, 배터리, 방수 지원
노이즈 캔슬링
외형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 점은 바로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주변 소리를 차단을 하다 보니 몰입감 있게 노래나 영화 등을 즐길 수 있지만 이 장점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쓰면서 걸으면 사고 위험이 있고 오랜 시간 착용하면 귀에 물들어간 거처럼 뭔가 막힌 느낌이 됩니다. 하지만 이 노이즈 캔슬링은 3세대에는 지원하지 않고 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차이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광고
배터리
공식적인 에어팟 3세대의 최대 사용시간은 6시간이고 케이스 충전까지 최대 4번까지 완전충전이 가능합니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대략 30시간을 한번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시간이 4.5시간인 에어팟 프로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커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에어팟 3세대는 무선충전인 맥세이프를 지원합니다.
이외에 3세대에는 방수와 영화관에서 영화 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 음향 기능이 있습니다. 평소 물에 젖을 만한 상황이 없다면 크게 와닿지 않는 게 생활방수이지만 운동할 때 에어팟을 쓴다면 도움될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에어팟 3세대는 2세대와 프로 사이 가격대를 형성하지만 음질과 통화품질은 세 제품중 가장 좋은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3세대와 프로 가격의 차이 속에 노이즈캔슬링과 외형(오픈형,커널형)이 있습니다. 차이점을 비교하기보다는 어떤 상황에서 에어팟을 많이 쓰는지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결정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