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OS

아이폰 스크린샷 안됨 원인은 화면 캡쳐 방지 프로파일

by Il3 2021. 9. 2.

 

어제까지 잘됐던 아이폰 스크린샷이 갑자기 안된다면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심지어 산 지 얼마 안 된 아이폰이라면 버튼 고장일 확률은 더 낮죠. 그럼 무엇이 문제일까요? 외부적인 문제보다 원인은 스크린샷 방지 프로그램이 깔려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해결방법을 알아볼게요. 

 

아이폰 스크린샷 안됨 원인

 

아이폰 스크린샷 안됨 원인으로 '프로파일러'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러는 소프트웨이 성능 및 작동상태 등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의 일종입니다. 개인적으로 국가지원금이나 세금 관련해서 홈텍스나 정부 24시에서 신청을 할 때 설치 수락을 눌러서 아이폰 스크린샷이 안 됐었습니다. 설정앱에서 이 프로파일러를 지웠더니 잘 작동하네요. 

 

아이폰 스크린샷 안될때 해결방법

1.  설정 앱에 들어가 일반 메뉴를 터치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보면 VPN을 터치합니다. 그다음 프로파일을 누릅니다.

3. 스크린샷이 안될 경우 '화면 캡쳐 방지 프로파일'이 있습니다. 

  • 만약 안보인다면 다른 프로파일이 설치돼 있을 수 있습니다.

4. 화면 캡쳐 방지 프로파일을 누르면 제거버튼이 나옵니다.

  • 프로파일 설명에는 스크린샷 제한이라고 표시됩니다. 만약 다른 포르파일이 있다면 어떤기능이 있는지 설명글을 확인해보세요 

5.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지워집니다.

 

화면 캡쳐 방지 프로파일을 지우고 나면 정상적으로 스크린샷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아이폰 카톡 대화를 길게 캡처하거나 인터넷 신문기사를 한 번에 길게 스크린샷 하는 방법에 관련한 글입니다. 

 

 

아이폰 카톡 대화 길게 찍는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웃기고 재미있는 내용들을 공유하고 싶어 집니다. 아니면 누군가와의 대화 내용을 보여줘야 할 때 그 부분만 캡처해서 보여주죠. 하지만 스크린샷을 찍

fullarabbit.tistory.com

 

화면캡쳐안됨-섬네일
화면-캡쳐-안됨-섬네일

댓글